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함안여자중학교, 예술교육원 해봄에서 함께한 자유학기제 체험 활동
작성자 박지원 등록일 2024.04.24

2024학년도 1학기 자유학기제 다양한 체험 제공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가 성장하는 기회가 되어

 

학교법인 명덕육영회(이사장 윤정숙) 산하 함안여자중학교(교장 이동률)24(), 진주시 문산읍에 위치한 경상남도교육청 예술교육원 해봄에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체험 활동을 가졌다.

 

예술교육원 해봄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설립한 기관이다. 이날 학생 각자가 사전에 희망·선택한 오전, 오후의 프로그램에 따라 나무로 해봄(목공예) 드로잉 해봄(와이어 드로잉) 레진아트 해봄(레진 아트) 두드림 해봄(북 활용 교육) 영상제작 해봄(숏츠 영상 만들기) 미디어 해봄(콜라쥬 미디어 제작하기) 입체로 해봄(동파이프 활용 소품 제작) 전자드럼 해봄(전자드럼으로 곡 연주) 춤으로 해봄(아이돌 포인트 안무 표현) 흙으로 해봄(물레 체험 및 접시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 활동에 참여했다.

 

활동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내가 관심이 가는 분야를 직접 골라서 오전과 오후에 걸쳐 다양한 체험을 해보는 유익한 하루가 되었다.”라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함안여자중학교는 학교에서의 배움이 학교 안팎으로 연계되어 학생의 삶과 진로에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