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전자민원전·입학안내안내

안내

전ㆍ입학 절차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초등교육담당 : 055) 580-8012

중등교육담당 : 055) 580-8020

초등학교 전입학업무 처리절차

  • 해당 동·읍·면사무소:전 가족 이주 신고 후 주민등록등본 발급,읍·면사무소에서학교지정
  • 현 재적교(배정학교):배정학교에서 신고 배정학교에서 전 재적학교로 전학서류 이송요청
  • 전 재적교(배정학교):서류이송 접수 서류를 배정교로 우편발송

중학교 전입학업무 처리절차

중학교 전입학업무 처리절차
  • 해당 동·읍·면사무소:주민등록 전입 신고, 주민등록등본 발급(전가족이주등재)
  • 전 재적교:전학요청 행정실에서 재학증명서 발급
  • 배정학교:이사한(주민등록지) 주소의 해당중학교에 배정요청 (주민등록등본 1통, 재학증명서 1통 제출)
  • 배정학교:배정학교에서 전재적학교로 전입학 서류 이송요청
  • 전재적교:전입학서류 이송 접수 서류를 배정교로 발송

고등학교 전입학 안내

고등학교 전입학 지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