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상세보기
함안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학습공동체에서 함께 답을 찾다.
작성자 박지원 등록일 2024.03.27

- 행정역량 강화를 위한 지방공무원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오)은 관내 일반직공무원 회원 20명을 대상으로 지방공무원 전문적학습공동체를 구성하여 3271차 모임을 시작했다.

 

함안지역 전문적학습공동체는 올해 3년 차로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민원제도개선 학습분야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찾아가는 학원민원 서비스발굴하여 민원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계약업무 학습분야에서도2024. 행정업무 달력에 계약 관련 주요 내용을 게재하여 학교(기관)에 학습 정보를 공유하는 등 활동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도 함안 관내 학교(지역)의 공모를 통해 민원제도개선 분야와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관리 분야를 선정하여 민원행정제도 개선 방향 모색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 방안 연구 교육공무직원 임금체계 교육공무직원 관련 법규 이해 등 학습과제를 함께 토론하고, 학습해 나갈 계획이다.

 

정상희행정지원과장은 관내 지방공무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학습공동체 활동이 행정업무에 필요한 업무역량을 키우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소통과 공감을 통해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업무 유대감을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지방공무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학습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