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상세보기
자신과 세상을 모두 이롭게 창의적이고 변화를 주도하는 도전적인 미래 인재 !
작성자 박지원 등록일 2024.03.25

함안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학부모와 함께하는 개강식 개최

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오)323일 토요일, 함안교육지원청 별관 꿈마루 2층 누리에서 영재교육원 입학생 80명과 학부모와 함께 제20회 개강식을 대면으로 개최하였다.

 

학부모 및 관내 초등학교 교장선생님들이 함께 참석한 개강식은 영재교육원장님의 격려사와 1년간의 교육과정 및 영재원 운영 계획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인공지능데이터연구단 인공지능플랫폼연구팀 서동민 박사의 진로 특강 학부모 설명회로 진행되었다.

 

진로교육 특강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인공지능이 인간의 지능을 넘보다를 주제로 인공지능 개념, 생성형 AI 이해하기와 한계, 활용사례 등 생성형 AI시대를 준비하는 우리의 자세를 강조하며 미래사회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학생들의 동기를 부여하였다.

 

함안교육지원청영재원 초등수학·과학반, 초등발명반, 중등수학·과학반의 4개 학급의 학생들은 과제중심의 수업을 통해 창의성을 최대한 발현하게 하고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주말수업,외부강사 특강, 산출물 발표 준비를 위한 수업을 하게 된다. 여름방학 중 영재캠프(국외체험학습)을 특색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김승오교육장은 미래사회에 대비하고 창의적 꿈을 키우고 잠재력이 발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함안교육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