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생 다모임 주관 2학기 나눔마켓 운영 -
월촌초등학교(교장 최숙향)는 12월 24일,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학기 행복나눔 마켓을 열었다.
월촌초등학교는 2025년 청소년 비즈쿨 학교를 3년째 운영하며 학교에서 경영과 경제를 배우는 작은 사회를 만들어 오고 있다. 이번 마켓은 ‘따뜻한 동행(冬幸)’을 주제로 하여, 합리적인 소비와 판매를 경험하는 것은 물론 학생 중심의 이벤트와 기부 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되었다. 월촌 교육공동체뿐만 아니라 인근 학교 유치원 및 함안유치원 학생들도 참여하여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학년별 특색을 살린 ‘뚝딱 공작소, 월촌 다있소, 쿠키하우스, 눈을 감고 손 끝으로 느껴봐, 월촌 중고마을’ 등 8개의 체험 및 판매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특히 마켓 중간에는 학생들의 장기자랑 공연과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경매 활동이 진행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물건 구입은 학교 화폐인 ‘촌’을 기본적으로 활용하며, 행사 후 발생하는 수익금은 학생 다모임을 통해 기부처를 결정하여 지역 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월촌초등학교 최숙향 교장은 “아이들이 마켓 운영을 통해 단순한 경제 체험을 넘어 서로 돕고 나누는 삶의 지혜를 배우길 바란다”며, “우리 월촌 어린이들이 이번 동행을 통해 내일로 나아갈 따뜻한 힘을 기르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