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법수초, 호기심 팡팡! 과학 놀이터!
작성자 이미숙 등록일 2019.04.22

법수초, 호기심 팡팡! 과학 놀이터!

 - 법수초 전교생 과학의 날기념 행사 실시

 

  법수초등학교(교장 설옥희) 전교생 35명은 422() 본교 체육관에서 과학의 날을 맞아 다양한 체험 활동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하고 과학에 대한 선호도 및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고자 학생 자치 모임인 다모임 활동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며 참여하는 학생 중심의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항공우주의 꿈을 키우기 위한 핸드 글라이더 만들기, 작용과 반작용의 원리를 알아보는 고무동력 윈드카 만들기, 자석의 성질을 활용한 자석 팽이 만들기, 기체 발생의 원리를 적용한 어성초 입욕제 만들기, 태양계와 별을 이해하기 위한 별자리 무드등 만들기 등 교육과정 중심의 융합 교육적 과학 체험 활동을 부스별로 운영하고 학생들이 자신이 희망하는 부스에 순환하며 체험할 수 있었다.

 과학의 날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하모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행사를 준비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신기하고 즐거웠다라고 느낌을 전했다.

 설옥희 교장은 이번 과학의 날 체험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즐겁게 참여하며 과학적 소질을 계발함과 동시에 학생 자치 모임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자율성과 책임의식을 키우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