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함안초, 든든한 아침 밥으로 건강과 사랑을 채워요!
작성자 이미숙 등록일 2019.04.22

함안초, 든든한 아침 밥으로 건강과 사랑을 채워요!

- ‘얘들아!아침 밥 먹자!’조식지원사업 운영

 

  함안초등학교는 지난 4월부터 사랑이 담긴 든든한 아침으로 따뜻하고 행복하게 하루를 시작하자는 취지에서얘들아! 아침 밥 먹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얘들아! 아침 밥 먹자!’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아침 식사를 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아침 밥을 제공하고 건강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중 조식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바람직한 인성 향상을 위해 매월 2회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22일에는 선생님들이 직접 아침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영양이 듬뿍 담긴 재료로 김밥을 만들어 나누어 주기도 하고, 지난 주말 이야기로 대화꽃을 피우면서 함께 아침밥도 먹으면서 건강과 사랑을 듬뿍 채우며 새로운 한 주를 열었다.

 

 든든하게 아침밥을 먹은 학생은 아침을 먹으니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하는 것 같아 좋았다. 활짝 웃으면서 나를 맞이하며 김밥을 주시는 선생님의 관심과 정성이 느껴져서 고마움과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권민애 교감은 조식지원사업은 단순한 식사를 넘어 선생님의 관심과 보호를 받는 심리적 정서적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하며 꿈을 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