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상세보기
함안교육지원청, 공동 지성으로 특수교육을 나누다!
작성자 이미숙 등록일 2019.04.04

함안교육지원청, 공동 지성으로 특수교육을 나누다!

1차 특수교육 담당교사 자율연수회 및 전환교육 설명회 개최

 

 경상남도함안교육지원청특수교육지원센터(센터장 백종화)에서는 20194414 관내 유···고등학교 특수교육 담당교사 39명과 거점 지역(함안, 창녕, 의령) 내 전환교육 담당교사 16을 대상으로2019. 1차 특수교육 담당교사 자율연수회 및 전환교육 설명회를 운영하였다.

 

자율연수회는 관내 특수교육 담당교사를 중심으로 ‘2019학년도 특수교육연구회를 조직하고, 장애학생을 위한 인권보호 및 성인지교육보조공학기기에 대한 연수로 진행되었다.

 

또한, 전환교육 설명회는 함안 전환교육운영실에서 계획하여 추진될 학생중심의 맞춤형 직무체험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고, 진로직업교육 내실화를 통해 장애학생의 성공적인 전환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장애학생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더 깊이 생각해보고 교실 현장에서 실천하는 다양한 방법을 공동 사고로 함께 모색하면서 많은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었다. , 전환교육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알게 된 좋은 시간이었다.”특수교사의 소감에서 오늘 연수와 설명회가 특수교사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앞으로도 특수교사의 역량강화와 특수교육 지원을 위해 계속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하는 교육활동을 전개해 갈 예정이다.

첨부파일